광원

광원이란?”

각 BUYER 스토아별 형광등의 칼라에 따라서 광원이 틀려지기 때문에

광원의 기준이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다양한 광원 이해하기

D75 (7500K)

블루 계통의 빛을 띠며 통상적으로 북반구 쪽의 정오 광원을 이야기한다.

D65 (6500K)

부드러운 블루 계통 띠고 있으며 페인트, 플라스틱, 텍스타일, 염료, 안료 등 일반적인 제조 공업 분야에서 컬러 매칭에 기준이 되는 광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일반적인 주광 개념으로도 사용되어 진다. 측색기의 기본적인 광원 세팅으로 이용이 된다.

D50 (5000K)

가장 화이트에 가까운 컬러를 가지며 그래픽아트와 이미지, 인쇄분야에서 표준 광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광원의 RED, GREEN, BLUE 비율이 가장 균등하다, 국내에서는 옐로우 계통 띠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색온도가 높게 설정된 상태에 익숙해져서 이다. 일반적으로 화이트는 블루가 약간 가미된 상태를 흰색로 인지하고 있다.

Ultra Violet

사람의 눈으로는 일반적으로 인지 할 수 없는 파장 대역이다. 그러나 염료, 안료, 화학 재료등에서 가시광선범위에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일반적인 주광 컬러매칭 작업에서도 UV 체크가 필요로 하게 된다.

Cool White Fluorescent (CWF) – liz의 주광원

일반적인 장파장의 형광등을 표시하는 것으로 북미에서 주로 사용한다. 광원은 그린 계통의 빛을 띠고 있다. 색온도는 4100K 이고 연색성은 62 이다.

TL84(F11)

대역 폭이 적은 삼파장의 형광등으로 북미 지역에서 상업적인 용도로 주로 사용이 되며 노랑 빛의 열로우 계통의 빛을 띠며 색온도는 4100K 이고 연색성은 86 이다.

TL83

대역 폭이 적은 삼파장의 형광등으로 북미 지역에서 상업적인 용도로 주로 사용이 되며 노랑 빛의 열로우를 띄며 색온도는 3000K 이고 연색성은 86 이다.  

TL835

대역 폭이 적은 삼파장의 형광등으로 북미 지역에서 상업적인 용도로 주로 사용이 되며 붉은 열로우빛을 띠며 색온도는 3500K 이고 연색성은 86 이다.

Ultralume 30 (U30 or 30U,F12)

대역 폭이 적은 삼파장의 형광등으로 북미 지역에서 상업적인 용도로 주로 사용이 되며 절전형으로 설계되었으며 노란 빛의 레드를 띠며 색온도는 3000K 이고 연색성은 85 이다.

Ultralume 35 (U35 or 35U)

대역 폭이 적은 삼파장의 형광등으로 북미 지역에서 상업적인 용도로 주로 사용이 되며 절전형으로 설계되었으며 붉은 빛의 열로우를 띄며 색온도는 3500K 이고 연색성은 85 이다.

A Incandescent (INCA) – liz의 보조광원

백열등을 대표하는 조명으로 색온도는 2855.6K 이며 가스봉입 텅스텐 코일의 백열 전구이며 CIE 에서 표준광원 A 로 채택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측색기의 기본 광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DIGITAL COLOR COMMUNICATION의 현주소

현재 고품질화, 다품종화, 소로트화, 단납기화 등이 요구도는 반면, 국내 염가공업체들은 인력부족, 인건비상승, 생산기지의 해외이전화 등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다.

따라서 염색가공공정에서도 컴퓨터 지원에 의한 경영자원의 다각적인 활용과 축적된 기술정보의 유효활용이 요구되고 있으며, 또한 해외 바이어들이 섬유제품 발주 및 색상 승인 과정에서 인터넷 기반 상거래 환경을 적극 추구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정부는 시대 추세에 부합하여 IT기술을 염색가공에 접목하여 공정에서 불량률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섬유제품의 품질 향상과 제조비용을 절감하고, 공정자동화를 통해 국내 섬유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는 쪽으로 선회하고 있다.

특히 산자부는 컴퓨터 컬러매칭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염색 자동화 및 표준화 tool과 염색재현성 향상을 위한 원부재료 제조 공정 정밀제어 기술을 개발하여 염색가공 제품의 색상차를 초래하게 하는 변동요인들을 자동 정밀 제어하고자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 선진국 현황

선진국들은 고부가가치 제품에 대해서는 자국 내 생산을 추진하고, 저가품의 경우 글로벌 아웃소싱하는 이원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가간의 경쟁력우위를 확보하고자 IT기술을 생산 및 기업경영에 적용하는 CIM(컴퓨터통합생산)기반 구축을 본격화 하고 있다.

미국은 IT와의 접목에 의한 QR(섬유산업의 신속대응 시스템)구축을 통해 생산에서 유통기간을 66주에서 22주로 단축, 재고비용 60% 절감, 매출액 평균 30%증가라는 획기적인 성과를 올렸고, 일본 및 홍콩 등도 적극적인 벤치마킹을 통해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생산공정에서도 작업환경개선과 함께 첨단 자동화 설비 개발 및 생산공정의 무인화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도일 등 선진국에서는 퍼지이론을 이용하여 운전상태를 최적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염색기를 개발 시험중에 있고, 염료기술에서는 염색의 재현성을 위하여 상용성 있는 염료군의 설정과 각 염료의 구조를 컴퓨터를 이용한 분자설계기술로 개발하는 연구가 발전되고 있다고..

->

 

답글 남기기